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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민원행정 만족도 9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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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09-08-06 | 조회 | 2460 |
등록일 | 2009-08-06 | ||||
첨부 |
민원 담당직원, 민원도우미의 민원응대 모습.JPG
?atchFileId=FILE_000000000092977&fileSn=0 민원 담당직원, 민원도우미의 민원응대 모습.JPG 서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JPG ?atchFileId=FILE_000000000092977&fileSn=1 서천군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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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민원행정 만족도 90.8% 주민만족도, 지난해 대비 4.3%P 증가
서천군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5일 올해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주민만족도 조사 결과, 지난해 보다 4.3%p 증가한 90.8%의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올 상반기 군을 찾은 민원인 중 500명을 무작위 선정, 민원처리의 친절도 및 신속성, 간소성, 공직자 업무처리능력 등 8개 항목을 우편과 직접 설문을 통해 조사한 결과이다. 집계 결과 친절도 평가와 능력평가가 97점으로 가장 높게 나왔다. 이는 민원문의 시 답변의 친절도와 담당자의 업무숙지도 등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청렴성 평가와 신속성 평가는 지난해보다 2%p 상승한 94점으로 기록됐고, 간소성평가는 지난해 보다 무려 14%p가 상승한 85점으로 나왔다. 이외에 환경평가는 82점으로 지난해보다 2%p가 상승했고, 공정성평가도 7%p가 상승한 77점을 기록했다. 서천군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종합적 평가는 2%p 상승한 98점으로 높게 평가됐다. 그동안 군은 민원담당자 워크숍과 친절 교육,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등을 통해 민원 서비스 향상에 힘써왔다. 신동확 열린민원실장은 “그간 민원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서천군이 기울인 부단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조사 결과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각 부서별 개선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 1999년 환경행정서비스 헌장을 제정한 이래 행정 각 분야 및 읍․면 별로 27개 행정서비스 헌장을 제정했다. 이후 행정서비스 헌장의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해 공직자 역량 강화 및 고객만족도 조사, 매년 1회 추진실적점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 헌장 운영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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