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이재민 심리지원 이용안내 | ||||
---|---|---|---|---|---|
부서명 | 건강증진과 | 등록일 | 2024-07-16 | 조회 | 449 |
첨부 |
이재민 심리지원.jpg
?atchFileId=FILE_000000000181789&fileSn=0 이재민 심리지원.jpg |
||||
재난으로 받은 마음의 상처, 그대로 두지 마세요.
서천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회복을 도와드립니다. ■ 재난의 유형 - 자연재난: 홍수, 지진, 태풍, 대설 - 사회재난: 화재, 감염병, 교통사고 ■ 재난경험유형 1차: 재난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충격이나 손상을 받은 사람 2차: 1차 피해자의 가족이나 친인척, 가까운 지인 3차: 재난상황에 참여하였던 재난 관리자들로 구조, 복구 작업에 참여한 소방관, 경찰관, 응급요원, 정신건강 관련 종사자 등 4차: 재난의 1차 피해자를 제외하고 재난이 일어난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 5차: 매스컴이나 대중매체를 통하여 간접적인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 등 ■ 재난 경험시 주요반응 - 정신적: 불안, 우울, 죄책감, 무감각 등 - 신체적: 불면, 통증, 피로감, 식욕변화 등 - 인지적: 기억력 감소, 집중력 저하 등 - 행동적: 위축된 대인관계, 분노, 활동감소 등 - 그 외 : 자신감 상실, 소외감 등 ■ 이용안내 - 대상: 재난경험자 및 가족, 서천군민 - 시간: 평일 09:00~17:00 - 문의: 041)950-6730 - 신청: 이용신청→방문일정 조율→ 심층평가 및 상담→ 서비스 등록 및 서비스 제공 ■ 상담 및 문의 전화 - 지자체 상담 24시간 심리상담 핫라인: 1577-0199 - 충청권 트라우마센터: 041)850-5883 - 서천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041)950-6730 귀하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서천군이 함께 합니다. |
이전 | |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