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수 노박래 송년사

현재페이지 인쇄

송년사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뜨거운 가슴과 열정, 빛나는 창의와 혁신을 다짐하며 출발했던 정유년이 이제 역사 속으로 서서히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군정 발전을 위해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그 어느 해 보다도 어려웠던 금년 한 해 묵묵히 맡은바 직무에 헌신해 주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지난 새 해 첫 날 힘차게 떠오르는 첫 해를 맞이하며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빌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세밑이 되었습니다.

해마다 이때쯤이 되면 바람결에 스치듯 지나가버린 1년이라는 세월이 야속할 정도로 짧게만 느껴집니다.

저 또한 민선6기 군수에 취임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 지나고 마무리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 왔습니다.

분초를 쪼개 군민을 한 분이라도 더 만나고 현장을 한 곳이라도 더 가려고 노력했습니다.

군민의 행복과 서천군 발전을 위한 군수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밤낮 없이 3년을 달려왔습니다.

어떤 일이든 마무리가 중요하듯이 행복한 서천 비전 달성을 위하여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2017년은 어느 해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였습니다. 세계경제의 저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북핵 위기, 새 정부 출범 등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정치․사회적 이슈들로 혼란과 불안이 가중된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군민 여러분과 직원여러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멀게만 느껴졌던 서천의 미래를 볼 수 있었으며, 가슴 벅찬 감동도 함께 할 수 있어 감개무량합니다.

저와 서천군 동료 직원들은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을 만들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여 중앙부처와 기업체를 방문 건의하고 출향 공무원과 향우들을 만나 지원을 부탁하였습니다.

서천의 미래를 실현할 예산을 더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외지인들이 한명이라도 더 서천을 찾도록 하기 위해 고민 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단위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지역 균형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이룬 크고 작은 성과가 두각을 드러내 각 분야 우수 평가와 수상으로 이어진 것은 군민여러분과 우리 공직자가 하나 되어 땀 흘려 일궈낸 소중한 결실입니다.

그 땀의 가치와 노력의 결실은 서천군 역사의 한 페이지가 되어 소중히 기록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항구에 정박된 배는 안전하지만

그것이 배가 존재하는 이유는 아닐 것입니다.
거친 바다를 뚫고 목적지를 향해 맹렬하게 나아가기 위한 본분을 다해야 합니다.

6만 군민 그리고 공직자들이 한마음으로 열정을 모아 나간다면 어떤 도전과 난관도 뛰어 넘을 수 있다고 저는 굳게 믿습니다.

그리고 올 한해 ´서로 다른 생각´으로 아쉽고, 서운하고, 상처받았던 일들은 모두 묻어두고, 열린 마음으로 행복하고 즐거웠던 일들만 오래 오래 기억되는 2017년이 되셨길 기원합니다.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우리군 더 힘찬 도약을 위해 희망찬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12. 29.

서천군수 노 박 래

송년사 다운로드

담당부서 :
비서실
담당자 :
석미희
연락처 :
041-950-4207
최종수정일 :
2017-12-27 10:4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