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새로운 서천! 변화된 서천! 행복한 서천!

군수에게바란다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작성자 이미성 등록일 2005-08-24 조회 246
첨부
앞의 글을 읽고 우리 서천군의 출산장려 정책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야의 언론보도를 통해서 들을때에는 다른 도시의 정책들은 우리서천군과는 아주 먼 이야기들인것 같았습니다. 저도 두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이지만 정말 요즘은 혼자 벌어서는 아이키우기가 정말이지 힘이 든 때입니다. 비록 나하고는 무관하지만 농어민 자녀에게 주어지는 보육료 감면 혜택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때에 참좋은 정책이라 생각했습니다.
부럽기도 했구요. 앞의 가정인경우, 세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서 맞벌이를 하지않고는 아이들을 키우기가 아주 힘이들지요. 저출산율이 세계에서 최고라고 모두들 걱정하고 있는 이때에 , 이러한 이유로 농어민 자녀 보육료 감면혜택을 맞벌이란 이유로 거부하신다는 것은 웬지 현실을 외면하는, 서천군의 늘 외치는 군민을 우선시하는 정책이란 말들을 무색케하는것같네요.

아무쪼록 잘살펴보시고 그러한 좋은뜻으로 세워진 정책들이 꼭필요한 가정으로 혜택이 돌아갈수 있도록 , 그리하여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서천군을 바라보며 서천군민이라는것이 행복했으면합니다.

수정 삭제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글의 상세내용

『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은 출산장려 정책과 거리가 멀다를 보고
작성자 서천군수 등록일 2005-08-24 조회 274
첨부
먼저, 군정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960년대 15만이었던 우리군의 인구가 더딘 산업발전과 이농현상, 저출산 등으로 매년 인구가 감소되어 현재 7만을 밑돌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인해 군세가 위축되어 지역경기 침체로 이어짐에 따라 우리군의 최대 현안과제로 설정하고
서천군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영의 건강유지·증진 및 출산율 저하에 적극 대처하고 풍요롭고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군관내에서 출생하는 임산부와 영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출산수당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2005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출산장려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자녀 양육비에 대한 지원은 국가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단독으로는 처리할 수 없는 막대한 예산이 수반되기 때문에 군세가 약한 우리군 같은 경우는 국가의 정책적 지원 없이는 추진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난 4. 26일『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하여 오는 9월 시행 예정으로 이젠, 대통령과 정부가 나서서 범정부 차원의 종합대책 추진과 국가와 지자체의 저출산대책 추진방향을 일치시킴으로써 저출산 및 고령화를 극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로써는 달리 지원을 해 드릴 수가 없어 매우 안따깝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출산 대책은 국정과제로서 꼭 해결해야 할 문제로 정부와 함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귀하의 건승하심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_군수에게바란다(공개)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출산장려는 서천군과 무관하다
다음 주택가에 위치한 축사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연락처 :
041-950-4207